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 매년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는 <트렌드 코리아>의 공동저자이자 서울대 교수,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활동 중인 트렌드 전문가
분야 트렌드
강의세부주제

트렌드 분석론
소비자 심리와 형태론
브랜드는 가고 가치의 시대가 왔다.
대한민국 트렌드와 기업의 대응
트렌드와 고객소비심리를 파악하여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
트렌드 코리아
대한민국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이슈
소비 트렌드의 흐름과 시사점
COUNT SHEEP-일상의 작은 꿈들을 카운트하라
소비트렌드 키워드를 말하다
차이나트렌드
트렌드측정방법론
소비자행동
한국 및 중국 소비트렌드
저성장기 소비트렌드
소비트렌드
트렌드론
소비자행동
트렌드 분석론
소비자 심리와 형태론
브랜드 매니지먼트
이제 마케팅하지 말고 ‘컨셉팅’하라

주요학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서울대학교 소비자학 학사

주요경력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수석연구원
삼성경제연구소 리서치 애널리스트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 공저자
중앙이코노미스트 칼럼니스트
소비자정책교육학회 이사

저서

트렌드 코리아 2024
트렌드 코리아 2023
트렌드 코리아 2020
트렌드 코리아 2019
트렌드 코리아 2018
트렌드 코리아 2017
트렌드 코리아 2016
트렌드 코리아 2015
트렌드 코리아 2014
트렌드 차이나